안녕하세요 광고에 미친 광고 전문가들
매드 코퍼레이션 인사드립니다.
광고업에서 사용되는 용어는 그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고
이런 용어는 클라이언트 분들도, 광고업에 종사하는 분들도
또는 종사를 하고 싶은분들도 어느정도는 알고 계셔야만
급변하는 광고업계에서 생존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광고용어를 오늘도 정리해드릴 테니
광고에 대해, 광고용어에 대해 궁금하신게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포스팅 내용을 유심히 봐주세요^^
리치미디어 광고는 배너광고의 형태 중 하나로
일반적으로 이미지 하나만 올라가있는 배너 광고와 달리
마우스를 올리거나 클릭했을시
영상, 애니메이션 효과 등 멀티미디어 기술이 사용된
배너광고를 표현하는 용어입니다.
(검색엔진의 메인에 마우스가 올라가면 음악이 나오거나
TV CF등이 나오는 형태의 배너광고가 바로 이 리치미디어 광고라고 할 수 있음)
맥락광고는 주로 TV광고에서 자주 사용되는 광고 형태로
현재 방영중이던 내용과 연관이 있는 상품의 광고를
해당 방송이 끝난 후 또는 중간에 삽입하는 방식의 광고입니다.
주로 드라마의 주인공이 나오는 광고를 드라마가 끝난 후
내보내거나 드라마에 나오던 브랜드의 차량 광고를 하는 등의 형태로 사용이 됩니다.
무효클릭은 불법프로그램이나 매크로 등을 이용한
부정적인 클릭을 뜻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의 유료광고는
클릭당 단가가 지출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무효클릭이 모두 과금이 되어버릴 경우 업체가 큰 손해를 볼 수 있어
악의적으로 업체에 피해를 주는 케이스를
막기위한 꼭 필요한 필터기능입니다.
통상 주기적으로 유사한 형태의
클릭패턴이 이어질 경우 무효클릭으로 체크를 하고
포털사이트에서는 이런 불법적인 형태를 막기위한
로직이 존재하고 점점 더 고도화 되고 있습니다.
문맥광고는 이미 노출이 된 웹사이트의 내용과 연관이 있는
내용의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의 광고형태 입니다.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검색하고 그 내용을 보고 있는 사람이라면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있다고 판단
유료로 광고서비스를 사용하는 업체 중 해당 내용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노출하는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고
이런 문맥광고는 대부분의 포털사이트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송 광고 대행사를 뜻하는 단어인 미디어렙은
방송사에서 제공하는 광고 상품을 대신 판매하고 광고의 효율이나
효과 등을 분석하는 등 전반적인 광고 자료를 제공하는 업체를 뜻합니다.
바이럴마케팅은 입소문마케팅이라고도 불리는 마케팅의 방법으로
일반적인 광고매체들과는 달리 고객친화적인 형태의 광고입니다.
주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후기형태로 만들어지는 광고로
"저 이거 써봤는데 좋아요"라는 맥락으로 이루어지는
방송, 블로그, 카페, SNS등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모든 매체에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광고의 형태입니다.
업체에서 자발적으로 진행하는 경우, 대행사를 통하는 경우,
인플루언서에게 직접 광고비를 지출해 광고를 하는 경우등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구분하지 않고
방문하는 고객의 수량 즉 방문수를 표현합니다.
오프라인의 경우는 방문수가 즉각적으로 매출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으나
오프라인의 경우는 방문수가 매출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된다고 판단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고,
온라인 광고의 형태에서는 매력적인 상품이나 서비스가 있을수록
방문수는 긍정적인 평가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단순 구경꾼은 방문수는 높이나 매출과는 연관이 없고,
뜨내기 손님이라도 만들려면 상품이 매력적이어야 함)
오늘 준비한 광고 용어에 대한 설명은 여기까지 입니다^^
광고에 대해 더욱더 많이 알고 싶거나 광고를 진행하고 싶다면
저희 매드 코퍼레이션 잊지 말고 검색해주세요!!~
'매드의 정보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드가 전한다!(광고용어 정리 6편) (0) | 2020.06.19 |
---|---|
온라인 광고에서 상위노출의 중요성, 컨텐츠 품질의 중요성 (0) | 2020.06.17 |
매드가 전한다!(광고용어 정리 4편) (0) | 2020.06.12 |
매드가 전한다!(광고용어 정리 2편) (0) | 2020.06.07 |
매드가 전한다!(광고용어 정리 1편) (0) | 2020.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