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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드의 정보통

효과적인 광고방법 - 키워드 광고 핵심포인트-

안녕하세요

광고에 미친 광고 전문가 집단

매드 코퍼레이션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키워드 광고의 가장 핵심이 되는 포인트 7가지를

설명드려보고자 하는데요.

 

키워드 광고는 온, 오프라인을 떠나 

사업을 운영한다면 꼭 사용해야 할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는 만큼

오늘 알려드릴 포인트들을 숙지하고 계신다면 여러모로 유리함이 많을 듯하네요!

(보편적인 내용이기는 하나 알아둔다면 좀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1. 자사의 상품을 소개하는 웹페이지

 

키워드 광고는 결국 쇼핑몰이나 랜딩페이지로 잠재고객을 유입시키기 위해

사용이 되는 광고 기법입니다.

키워드 광고를 시작하려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자사의 상품이 노출이 된 

웹 페이지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요.

 

하나의 웹페이지, 하나의 키워드 광고에 너무 많은 상품, 정보를 넣으려 할 경우

전문성이 떨어져 보인다거나 목적에 부합하는 쇼핑몰인지 구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에 사용되는 키워드와 딱 맞아떨어지는

자사의 상품을 노출하는 웹페이지는 당연히 필수라고 할 수 있겠죠.

 

2. 랜딩페이지, 웹페이지를 소개하는 광고 멘트를 준비하라.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다양한 업체의 링크가 노출이 되며 그 업체들의
자사 소개, 상품 소개 등의 내용이 함께 노출이 됩니다.

간혹 이 내용, 광고 멘트가 제대로 되지 않은 업체들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는 광고 효율적인 측면에서 부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등에 노출이 되어있어도 클릭이 생각만큼 이루어지지 않거나

클릭이 되어도 상품 판매로의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가 될 수 있죠.

키워드 광고 시 노출이 되는 이 광고 멘트는 별것 아닌 것처럼 보일 수 있으나

가장 기본적인 단계에서 자사를 소개하는 란인 만큼

자사 소개, 상품 소개 등의 내용을 명확히 작성해놓는 게 좋습니다

 

 

3. 알맞은 키워드를 사용해라.

 

일전에도 한번 포스팅을 했던 내용으로 키워드 광고를 위한 키워드 설정을 할 때는

고객 입장에서 알맞은 키워드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가장 이해하기 쉬운 예시로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업체에서

홈페이지 제작비용 O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 X

이런 식으로 키워드를 잘못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크게 보고 돌아가는 것 까지 생각한다면 만드는 방법이라는 키워드를 통해서도

충분히 제작 문의가 들어올 수 있겠지만. 만드는 방법이라는 키워드는

직접 만들려는 사람에게 알맞은 키워드인 만큼 쓸데없는 광고비 지출을 만드는 대표적인 예시가 될 수 있습니다.

 

4. 키워드 광고는 상위 노출이 중요하다.

 

모두가 이해하고 알고 있을 내용으로 키워드 광고는 그 순위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통상 1페이지 이내, 5등 이내에 있는지를 그 기준으로 판단하는 키워드 광고의 순위는

입찰가와 해당 키워드와의 연관성을 기준으로 등수 기준을 잡게 됩니다.

이 연관성이 높은 홈페이지의 경우 같은 값으로 키워드를 입찰하더라도 더 상위에 노출이 되도록 하고

더 적은 금액을 입찰하더라도 상위에 노출이 되게 하는 마법 같은 일을 가능하게 합니다.

물론 입찰가가 가장 큰 기준이 되다 보니 이런 일이 쉽지는 않겠죠.

 

각 사업자님들마다 이 기준은 차이가 있을 수 있어 본인의 상품 판매에 대한 

순익률을 계산해 ROAS를 판단해 지출 가능한 광고비 수준 중 5위 이내, 가능하다면

1~2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입찰하시는 게 좋습니다.

 

 

5. 키워드 노출 설정을 꼼꼼히 살펴봐라

 

키워드 광고의 핵심은 CPC입니다.

클릭당 비용이 나가는 광고방법인만큼 매출로의 전환이 이루어질 확률이

낮은 클릭은 없으니만 못할 수 있는 거죠.

키워드 광고는 기본적으로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한 만큼 이런 설정값들을

잘 컨트롤해 최대한 전환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들만을 받아들여

불필요한 광고비 지출을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6. 지속적인 최적화 작업이 필요하다.

 

단순히 한번 설정해놓은 수치로만 키워드 광고를 운영할 수는 없습니다.

시대, 시간에 따라 같은 상품을 구매하더라도 검색하는 방법은 차이가 발생하게 되고

입찰가 등은 계속해서 변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시대의 변화, 사회분위기의 변화를 쫓아 랜딩페이지, 상품 소개 등은 지속적으로 변화해야 합니다.

 

또한 광고 실적을 토대로 효율이 낮은 키워드는 삭제하고 다른 키워드를 넣거나

효율이 좋은 키워드의 입찰가를 높여 순위를 높이는 등 키워드 광고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 후 그에 따른 피드백이 계속해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7. 단순 광고로만 이해하지 마라.

 

키워드 광고를 운영하는 대부분의 사업 주님들은 키워드 검색 결과를 

단순하게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키워드 검색 결과는 단순히 얼마나 검색되느냐가 아닌

사회 전반적인 분위기, 어떤 상품이 언제 잘 팔리는지, 지금 유행은 어떤 것인지 등

다양한 정보를 유추해 볼 수 있는 자료가 됩니다.

 

단순히 내 상품에 대한 정보만을 얻는 게 아닌 사회의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키워드 검색 결과를 이용해 내 사업 아이템의 다변화와 

딱 맞는 상품 설계는 사업의 성공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