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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드의 정보통

효과적인 광고방법 - 페이스북 광고정책

안녕하세요 광고에 미친 광고 전문가들

매드 코퍼레이션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광고 기재를 할 때

가장 중요한 내용인 페이스북 광고정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광고를 올려보신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페이스북 광고정책이 의외로 까다로워 승인 거부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이유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페이스북 광고 승인 절차

 

기본적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이후 페이스북으로 통일) 광고를 게재하기 전

광고 정책 준수 여부를 검토하게 되는데요

 

이 검토절차는 통상 24시간 이내에 마무리가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문제가 없다는 전제하에 24시간이 그대로 걸리는 경우는 거의 없고

보통 반나절 내지 20시간 전후 정도에 마무리가 되는 듯 합니다.

(정확한 정보는 아닙니다.)

 

하지만 반대로 ai가 확인할 때 애메하거나 문제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경우

바로 승인거부가 되거나 시간이 딜레이 될 수도 있는데요

 

이런 승인시간을 줄이고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페이스북에서 요구하는

광고 정책을 잘 지키는게 최우선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광고 승인은 이미지, 텍스트, 타게팅, 포지셔닝, 랜딩 페이지 내부의 콘텐츠까지

기제를 원하는 광고의 전반적인 모든 내용이 검토대상에 해당합니다.

 

2. 승인 거부 사유 및 대처방법

 

일단 다른걸 다 떠나 승인거부가 된다면 그에 알맞은 이유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정확한 내용은 승인거부 후 전달되는 이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심사에서 불합격을 받게 한 원인을 빠르게 제거한 후 다시 심사요청을 해야만 아까운 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습니다.

- 혹 본인의 광고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생각이 된다면 그냥 그대로 재심사를 요청해도 괜찮습니다.-

 

- 페이스북에서 승인을 거부하는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당연히 광고 정책 상 금지된 콘텐츠를 기재한 경우인데요

실제로 저희에게 대행을 맡겨주셨던 한 피부과의 경우도 승인 거부된 이유가

"자극적인 콘텐츠"상에 노골적으로 체크가 되어 있었습니다.

(잘 보지 않고 넘어갈 경우 당연히 승인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승인거부의 주요 사례가 되는 금지된 콘텐츠 내용을 몇가지 정도만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금지에 제한에...너무 많아서 일반적으로 알게모르게 걸려드는 부분만 체크했습니다!)

 


1. 자극적인 콘텐츠.

 

포괄적인 개념만 본다면 당연히 일반적인 광고매체에서 걸려들게 없을 듯 하지만

상세내용을 본다면 이야기가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핵심이라고 할 포인트들에 체크를 해봤는데요.

종교적 색체, 특정 단체에 대한 옹호, 의료 시술, 고통, 뾰루지?? 등의 내용이

쉽게 실수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병원 광고에서 쉽게 걸려들 수 있는 부분이 되겠죠?

 

2. 개인이나 단체의 특성

이부분은 조금 이해하기 어렵거나 인정하기 어려울 수 있겠지만

페이스북 광고에서는 특정 타겟층을 저격하는 광고를 거부한다고 합니다.

 

"여성건강에 좋은" O , "50대 여성건강에 좋은" X

 

사실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일 수 있지만..특정 타겟층을 노린 광고문구는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3. 논란의 여지가 있는 콘텐츠

국내로 비유를 해보자면 남녀간의 성차별을 이용하려는 광고 등이 이런 항목에 걸릴 듯 하네요.

 

 

4. 부정행위 및 기만적인 행위

 

이 부분은 일반적인 제품판매와는 크게 연관은 없겠지만

간단히 말하자면 불법적인 내용의 광고 개시는 어렵다고 봐주시면 될 듯 하네요

 

5. 작동하지 않는 랜딩 페이지

뭐 이런것도 체크하나 싶겠지만 의외로 많이 걸려드는 항목 중 하나입니다.

트래픽이 초과된다거나, 이미지 수정을 위해 잠깐 게시를 멈춘다거나..

그 사유야 다양하겠지만 신청을 해놓고 접속이 안되는 시점이 있다면

그 시점에 승인심사를 들어가게 될 경우 거부될 수 있습니다.

 

가능한한 심사를 넣었다면 결과가 나올때까지 건드리지 않는편이 좋습니다.

 

6. 문법과 비속어

단순 오탈자 정도라면야 광고를 기재하는데 딱히 문제가 되지 않지만

뭐든지 과하면 문제가 되겠죠?

광고에 비속어를 넣는 경우야 없겠지만 이미지를 잘못 사용하거나

과도한 기호를 사용해서 승인 거부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ai검토를 기준으로 해 사람들 사이에서 통용되는 정도라도 거부될 수 있습니다)

 

7. 존재하지 않는 기능

단순 이미지와 이미지에 링크나 기능이 붙어있는 경우는 그 방향성이 조금 다릅니다.

이 경우 규정에 맞지 않거나 일종의 설문처럼 답변을 유도하는 형태의 광고는 개제가 되지 않습니다.

 

8. 개인 건강(대표적으로 비포 에프터)

정말 많은 업체에서 비포에프터 사진을 사용하는 광고를 기재하고는 하는데요

페이스북의 경우 이런 광고를 거부한다고 합니다.

사실 비포 에프터 사진이 실제라는 보장도 없다보니 이렇게 잡는게 아닐까 싶은데요.

체중감량에 대한 내용이나 성형, 피부과 등 의료관련된 비포에프터 사용이 불가능하다 생각하면 될 듯 하네요.

 

쓰다보니 그 양이 상당히 방대해졌는데요.

일단 많은 분들이 광고개제를 하려다 실패하는 사유는 이정도가 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사유가 있기도 하고

반대로 이런 내용들에 걸려드는 경우도 분명 있기는 하겠지만요.

 

효과적인 마케팅의 지름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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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든지 마케팅 관련 문의 남겨주시면 좋은 답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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