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드가 하는일

각광받는 광고 방법 구글 애드센스

안녕하세요 

광고에 미친 전문가들

매드 코퍼레이션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광고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들이 아닌

실제 광고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드려볼까 합니다.

 

최근 구글과 유튜브가 많은 각광을 받으면서

새로운 광고매체로 급부상을 하고 있는데요.

(새롭다기엔 오래되었지만)

 

실제로 유튜브를 통한 광고 노출로 

매출 상승효과를 경험하는 사업자분들이 많다고 하죠.

 

오늘은 이렇게 효과가 좋은 구글 애드센스에

자사의 광고를 등록하는 방법을 이야기드려보겠습니다.

 

참고로 영상광고의 경우는

별도의 절차가 필요하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애드센스에 광고를 등록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1.  포털 사이트 등에 구글 광고, 애드센스 등을 검색해서 google ads홈페이지로 접속 후 최 하단까지 내려가기

 

 

2. 광고 목표 선택

선택한 광고 목표에 따라 광고 형태가 변화할 수 있습니다.

 

3. 업체명과 홈페이지 url 등록(랜딩페이지의 url등록이 보편적임)

 

4. 상품에 알맞은 형태의 주소지 등록

(온라인 전문회사라면 그냥 자사의 주소지를)

(오프라인 매장이 있다면 매장의 주소지를 넣으시면 됩니다)

 

 

5. 업종, 업태에 알맞은 키워드 테마 추가

(메뉴, 상품, 서비스 명 등의 키워드로 해당 키워드의 콘텐츠에 노출이 되도록 작업)

 

키워드는 7~10개정도가 가장 좋다고 하네요 

 

6. 광고 게재시 노출될 카피라이팅을 넣어줍니다.

 

 

7. 사용될 일 예산을 설정합니다.

추천 예산보다 더 또는 적게 설정을 하고 싶다면 붉은색 박스의 예산 입력을 통해 조절 가능합니다.

 

 

8. 본인이 설정한 구글 애드의 광고 내역을 확인하고

필요시 수정 절차를 통해 알맞은 형태로의 수정을 합니다.

 

 

9. 결제방법을 등록해 자동적으로 광고비에 따라 결제되도록 설정을 합니다.

 

 

이 방법은 구글 검색을 통해 나오는 웹 페이지에

자사의 광고를 노출하는 방법으로

주로 티스토리 영역에서 많이 사용이 됩니다.

 

이외에 유튜브에 동영상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도 별도로 존재하는데요

이 방법은 추후에 다시 한번 광고 방법 포스팅으로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