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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드가 하는일

매드 코퍼레이션 -화장품 업종 성공 사례(피부미용, 관리)-

 

온라인 마케팅 회사 매드 코퍼레이션 인사드립니다.

사업을 준비하게 되면 성공에 대해서 누구나 고민할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업을 성공하는건 가뭄에 콩나듯 어려운 일이죠.

 

특히 이렇게 처음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들 중 마케팅의 중요성을 잘 모르시거나

중요성을 안다고 해도 잘 모르는 분야인 마케팅에 선뜻 돈을 투자하는 것조차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저희 매드코퍼레이션의 화장품 업종 마케팅 성공 사례를 본다면 

마케팅 방법에 대한 정보를 찾는 분, 광고 대행사를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듯하네요.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방법 지금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막대하게 커지는 화장품 시장 규모


현재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는 총 14.4조원으로 엄청난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기업 화장품이 아닌 이상 각 제품의 흥망성쇠 주기는 비교적 짧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기도 하죠
이런 짧은 제품의 성공주기는 다양한 상품의 계속되는 개발을 촉진하고
자연스럽게 화장품 업계는 춘추전국시대를 맞아 점점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치열한 경쟁 속 SNS스타라는 이름의 인플루언서들은 다양한 상품의 소개및 광고를 진행하며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고 있어 앞으로의 화장품 시장은 더욱 커져
2021년 약 15조원의 규모를 가진 초대형 시장이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화장품 업계가 점점 커져가는 현상은 양질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늘려 점점 더 소비자들의 눈은 까다로워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눈이 높아진 만큼 과거처럼

단순히 광고비를 지불하여 광고 운영을 해서는 절대로 성공을 할 수 없고,

성공하는 마케팅 방법 또한 변화를 하였고 성공을 위해서는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니즈’ 맞춤 및 업종과 현재 브랜드에 맞춰진 ‘광고 상세 전략 운영’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이러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매출 상승 및 마케팅 성공을 이룰 수 있는지 예시 사례를 통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검색광고로 살아남는 법

 



가장 간단한 예시로 꾸준히 검색광고를 진행하고 있던 화장품 업종 예시를 들어보고자 합니다. 

해당 업체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며 익숙한 매체인 네이버에서 적은 예산으로 효율을 낼 수 있는

 ‘검색광고’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검색광고는 클릭수에 따라 과금이 되는 방식입니다.

특히 이 업체에서는 검색광고 및 브랜드검색 광고를 운영하여 총 월 평균 250~300만원 예산을 집행하였습니다. 

광고 지표 KPI로 가장 크게 목표를 잡은 것이 매출 상승 (ROAS 증가)이며 홈페이지 유입자수 증대,

그 외의 전환 최대화입니다. 전환 측정 지표는 장바구니 담기 및 구매완료 페이지, 회원가입입니다.



검색광고는 검색창에 검색한 키워드와 연관하여 광고를 노출시는 광고 상품으로.,

유저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통해 광고로 유입되기 때문에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에 니즈가 있는 잠재고객을 쉽게 연결해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서 간과할 수 있는 점은, 무조건 파워링크 상단에 노출시킨다고 해서 효율이 좋다고 단언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 회사의 경우로 저희 회사로 문의를 주시기 전, 직접 네이버 직접 검색광고를 운영했으나

효율이 없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이런 광고주 님들의 계정을 분석해보니 대부분은 단가가 높은 키워드로 단순히 상위 노출을 시켜

광고비만 많이 쓰고 매출이 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 경우가 많습니다.

효율적인 검색광고 운영을 위해서는 광고비 과금을 막고 비용을 적게 쓰면서 

효율을 좋게 낼 수 있도록 꾸준히 모니터링하여 최적화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광고를 전문가에게 맡기는게 이러한 이유 때문이죠.

꼭 화장품 업종이 아니더라도 최종적으로 검색광고에서 효율을 높이려면 소비자 니즈에 맞는

세부적인 키워드 발굴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키워드 순위 조정 계획이 필요합니다.



 

 

■첫 이관 후 광고 최적화가 되기까지 운영전략




저희는 첫 이관 후,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를 위해

구글 애널리틱스 설치를 완료하여 꾸준히 데이터를 축적해왔습니다.

 

니즈가 있는 실구매 잠재고객 확보를 위해 세부 키워드로 세팅해 두었고

효율에 따라서 입찰가 순위를 조정하였습니다.

이벤트 진행시 지속적인 문구 수정 및 이미지 교체로 꾸준히 광고주분과 소통하여 진행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브랜드검색 광고는 PC와 모바일 버전의 시안 2개를 각각 제작해 롤링하면서 진행하였습니다. 

이런 방식은 소비자의 피로도도 덜 수 있고 기본 버전, 이벤트 버전 등 광고주분이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랜덤 형식으로 다양하게 노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을 가지고 있어 효율이 좋은편인데요.

특히 검색광고와 같이 운영되면 효율이 좋아 기존의 광고주분이 진행하건 검색광고 효율 평균 ROAS 110~120%를

이벤트 기간이 아니어도 ROAS 150~200% 수준의 평균치를 꾸준히 유지하였습니다.

 

 

한정 이벤트 매출 극대화를 위한 광고 재세팅 



또한 한정 이벤트 진행 예정이 된 달에는 미리 모든 검색광고의 캠페인, 그룹, 키워드 복사 및

이벤트관련 문구로 세팅해두었습니다.

이런 이벤트 기간 한정 세팅은 기존 운영과 차별화하여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한정기간동안만 스위칭하며 진행을 하였고,

최종적으로 반응이 뜨거웠던 한정 이벤트 기간내 검색광고 효율은 ROAS 300% 이상 달성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해당 한정 이벤트 기간 브랜드검색 또한 기존 운영과 차별화를 두어 운영을 했고,

한정 이벤트 푸쉬 문구와 이미지를 새로 제작하여 이벤트 전용 소재로 세팅해 두었습니다.

이렇게 이벤트를 이용한 브랜드검색 세팅은 ROAS 400% 의 폭발적인 매출 상승의 효율을 만들어낸 

성공적인 검색광고, 브랜드검색 광고로 이벤트가 종료가 되었습니다.



이런 다양한 광고방식의 변화는 매출 극대화와 함께 한정 이벤트 기간내

브랜드 키워드 쿼리수가 약 6배 증가를 기록했고, 경쟁이 치열한 시장 내에서도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을 볼 수 있었으며 실질적으로 매출상승과 직결되었습니다.

이런 광고의 다각화는 장기적인 효과까지 만들어내 이벤트가 종료된 이후에는 기존의 운영방식대로 운영을 함에도

소비자에게 브랜드 각인이 되어서인지 꾸준히 매출 상승 중입니다.



인플루언서 관련 그룹 세팅으로 연관 검색어 노출



마지막으로 해당 이벤트 기간내 광고주분은 유튜브 인플루언서와의 협찬 소식을 알려주었는데요.

저희를 통해서 진행한 것은 아니지만 관련 동영상을 봤을 때, 충분히 매출과 직결될 수 있는 협찬이라고 생각해

이런 이슈 또한 광고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관련 인플루언서 키워드 및 자사명을 합친 세부 키워드 추출 및 그룹 세팅,

소재 문구를 제작하여 광고 운영을 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 인플루언서 협찬 관련 광고 세팅 및 운영 이후에 꾸준히 노출 및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인플루언서 연관 검색어와 자사명에 연관 키워드로 반영되었으며 한정 이벤트 기간 내에 

매출의 급격한 상승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광고를 운영한 이후 새 브랜드 런칭하여 운영



현재 저희 매드코퍼레이션은 위와 같은 꾸준한 작업을 통해 최적화된 광고를 운영하며 광고주분과 소통하고 있습니다.광고주 분은 저희의 광고기획 능력을 믿고 더 나아가 새로운 브랜드 런칭에도 기회가 되어

새 브랜드에도 예산을 증액하여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에는 정답이 없지만, 언제나 소비자가 원하는 니즈에 맞춰 

자사 제품 혹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더 나아가 단발적인 매출 뿐만 아니라 꾸준히 유입되는 진성 고객 확조와 브랜드 포지셔닝까지 

목표를 잡고 늘 모니터링하며 변화에 맞춰 움직여야 하죠.

처음 광고를 문의할 때, 고려되어야 할 사항은 광고 목적, 광고 지표, 예산액 등 외 많은 조건이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조건 안에서 고객의 니즈와 시장 파악으로 최대한의 효율이 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건 당연한 일이지만

이러한 세부적인 모니터링과 작업은 전문가만이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광고 문의를 하는 것 이상으로 조금 더 꼼꼼히 따져야 하죠.

이러한 성공 사례는 광고주분을 진심으로 생각하고 다하는 것만이 이룰 수 있는 결과가 아닐까요?

 

이상 저희 매드코퍼레이션의 화장품 업종 마케팅 성공사례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전쟁터와 같은 온라인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도, 쉬운듯 보이지만 어려운 온라인 마케팅도

해결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꾸준히 공부하고 광고주분과의 상생을 생각하는 마케팅 회사를 만나는 것 만으로도 충분하죠.

온라인 광고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매드코퍼레이션에 연락주시면 

항상 최적의 답안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