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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드가 하는일

효과적인 광고방법 - 키워드를 조합해보자-

안녕하세요

광고에 미친 광고전문가들

매드 코퍼레이션입니다.

 

오늘도 키워드에 대한 이야기를 들고 왔는데요!

오늘 준비한 내용은 키워드 조합에 대한 내용입니다.

 

일전에 2차키워드, 3차키워드, 세부키워드 등 대표키워드에서 

확장되어가는 키워드의 개념에 대해서는 설명을 드린적이 있습니다.

 

자 그럼 2차, 3차 키워드를 만드는 방법도 이야기를 해봐야겠죠?

일단 가장 1차적인 키워드 제작 방법은

머리속에 있는 키워드들을 찾는 방법입니다.

자 만약 제가 하는 사업이 강남역에 있는 삼겹살 집이라면

대표키워드는 삼겹살이나 삼겹살집이 되겟지만

이런 키워드는 너무 광범위해 사실상 내 사업과 연관된 키워드라고 하긴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조금 세부적인 키워드를 우리 식당의 대표키워드로 잡아야 하겠죠?

간단히 생각해보자면 "강남역삼겹살집", "강남역삼겹살맛집"정도가 될 수 있겠네요.

이렇게 그냥 머리속에서 만들어지는 조합도 2차, 3차키워드가 맞으니 

이렇게만드는 방법도 키워드를 만드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만드는 키워드는 한계가 명확한데요..

위에 이야기 드린것처럼 강남역에 위치한 삼겹살 집이라면야 이런식으로 간단히 조합이 가능하지만

사업의 규모가 전국을 케어하는 수준 또는 온라인이 주력이라면

키워드 조합은 좀더 다양하고 복잡해질 수 밖에 없어집니다.

 

 

자 그럼 그 구체적인 내용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강남역에 위치한 삼겹살 집이라고 해도 사용할 수 있는 키워드는 무궁무진 할 수 있는데요.

자 그럼 앞 뒤에 붙을 수 있는 2차, 3차 키워드 들을 정리해보죠

 

기본 키워드는 항상 삼겹살이 됩니다.

그럼 그 앞에 붙을 수 있는 키워드는 어떻게 될까요?

강남, 강남역, 논현역, 역삼동, 서초동, 역삼, 서초, 테헤란로 등 지역명을 앞에 붙이는게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 될 수 있겠네요.

이외에 붙여볼만한 조합 키워드라고 한다면 좀 사이즈를 크게

서울, 전국, 유명 등의 키워드가 있을 수 있겠네요.

(서울 삼겹살집, 서울 삼겹살, 강남 삼겹살, 역삼동삼겹살 등등)

 

이런식으로 내가 원하는 메인키워드(상품명 또는 업체명, 제품군 등)의 앞에 접두사의 형태로

지역명 등의 키워드를 추가를 해 2차키워드를 만들었다면 접미사를 붙이는 형태로

좀 더 다양한 키워드를 만들 수 있는데요.

 

 

삼겹살이라는 키워드 뒤에 붙을만한 접미사는 맛집, 유명한집, 구워주는곳, 맛있는집 등이 있을 수 있겠네요.

제가 지금 순간적으로 만들어 낸 몇가지 키워드들만 그 종류를 합산해보면

경우의 수에 따라 수십개의 키워드가 순간적으로 만들어지게 되는데요.

 

서울 / 강남 / 삼겹살/ 맛집

이런식으로 접두 키워드를 1개씩 더 넣거나

 

강남역 / 삼겹살 / 맛있는 / 무한리필

이런식으로 접미사를 한개씩 더 넣는 형태로 키워드의 형태를 다각화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접두사와 접미사를 머리속에서 찾아내는 것 그리고 그렇게 찾아낸 내용을

합치는 것 이게 키워드를 확장하는, 만드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라면 좀 더 디테일한 방법 또한 존재합니다.

 

이 방법은 이미 수차례 보여드렸던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광고시스템을 통한 방법입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할 경우 하나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이 키워드와 관련도가 높은 수많은 키워드들을 찾을 수 있고

이렇게 찾은 키워드를 정렬, 정리 하는 것 만드로도 키워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와 활용도가 크게 늘어나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키워드를 확장, 발굴하는 방법에 대해서 기초적인 부분을 정리해보았는데요.

모든 키워드는 결국 검색하는 사람이 검색하는 멘트에 해당합니다.

어느정도는 보편적일 수 밖에 없고 이런 보편성 속에서 블루오션을 찾는다면 그것 만으로도 

사업성공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겠죠.

 

코로나가 기승인 요즘 모두들 건강 챙기시길 바라며

매드코퍼레이션은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